여성능력 개발위한 각종사업 전개

이유남 보은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여성계

2005-01-28     보은신문
어느덧 을유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송구영신의 연말연시가 되면 지난해를 뒤돌아보며 아쉬움과 못다한 일들을 생각하고 새해에는 좀 더 보람되고 더욱 좋은 일들을 계획하게 됩니다.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보은군 여성단체의 발전과 각종 사업추진을 수행하며 보여 주신 회원간 단체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보이지 않는 곳,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 보여 주신 자원봉사센터 봉사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을유년 새해에는 우리 여성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건강한 사회를 앞당기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일을 중점 추진코자 합니다.

첫째, 생활여건상 미처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동거부부의 합동결혼식을 추진하여 밝은 가정 만들기를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청소년 성년식 행사를 주관하여 청소년의 바른 인격형성에 기여하고, 벽지학교 어린이에게 꿈나무 문화기행 행사를 실시하여 어린이들에게 문화적 체험과 올바른 사회관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자원봉사센터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하여 자원봉사 릴레이 행사를 실시하고, 우수 봉사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단체별로 추진하겠습니다.

넷째, 노인들에게 이·미용, 수지침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독거노인에게 밑반찬지원 봉사 등을 중점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여성의 따스한 손길이 닫힌 마음을 열게 하며, 어두운 곳을 밝게 해주는 등불이며, 모든 이의 마음을 하나로 묶어 줄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해내겠습니다.

우리 여성들이 모두 하나되어 이웃을 사랑하며, 서로 화합하고 봉사하는 모습으로 보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길 소망해 봅니다.

끝으로 60년전 을유년에 조국 광복이 이룩되었듯이 금년도 을유년에는 어려운 경제가 회복되어 모두 잘살고, 웃음꽃 피는 사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