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래자랑 보은군편 8월 15일 방송

2004-08-07     곽주희
지난 5월 26일 석가탄신일날 속리산 잔디공원에서 녹화된 KBS 1TV 전국 노래자랑 보은군편이 오는 15일 방송된다.

속리축전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전국 노래자랑은 11개 읍·면에서 155명의 신청을 받아 최종 15명을 선발, 5월 26일 본선을 치른 결과 실버가요제에 참가했던 경력이 있는 조화제(보은 삼산)씨가 ‘향기품은 군사우편’을 불러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우수상은 ‘바다새’를 부른 한규란(내속 사내)씨, 인기상은 멋들어진 장구춤과 가락을 선보이며 ‘아낌없이 주련다’를 부른 조웅기(수한 동정)씨와 81세 노익장을 과시하며 춤과 신곡들을 메들리로 부른 이용준(보은 죽전)씨가 각각 받았다.

초대가수로 출향 인기가수인 태진아씨와 최영철, 현숙, 김국환, 임현정 등이 출연, 신곡과 함께 자신들의 히트곡을 메들리로 선사, 7000여명이 운집한 속리산 잔디공원 특설무대를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 넣었다.

군과 문화원은 전국 노래자랑 프로그램이 전국적으로 방송되는 점을 이용해 지역특산품 및 관광지, 문화재 등을 소개하기 위해 출연자 중 이대홍(보은 죽전)씨에게 대추바구니를 들고 입장 홍보했으며, 한길순(회남 거교)씨를 통해 장뇌 산삼을 홍보하는 등 보은군을 전국에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