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축전 ‘보은사랑 큰잔치’ 개최
26일부터 28일까지, 속리산·뱃들공원 일원
2004-05-08 송진선
보은군의 후원으로 보은문화원이 주최하고 군내 문화예술단체 및 사회봉사단체가 주관하는 이번 잔치는 어린이 뮤지컬 공연, 사생대회, 청소년의 마당인 청소년 어울마당 및 코메디언 엄용수, 한 무, 가수 이영화 등이 출연한 노인 위안잔치와 노인 장기자랑을 개최하는 등 남녀노소 누구나 축제의 주체자가 되도록 프로그램을 꾸며 군민 화합을 도모한다.
특히 KBS 노래자랑 방송이 속리산에서 녹화되고 한국 영화 중 사상 최초로 관객 1000명을 돌파한 영화 실미도를 상영하고 타악 퍼포먼스를 하는 신명풍물단도 초청, 농촌 주민들이 접하기 어려운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법주사 탑돌이 시연 등 계승해야할 우리의 문화유산도 재현하는 시간을 편성하고 야생화 및 서예, 수석, 우표 전시회 뿐만아니라 씨름, 줄다리기와 같은 읍면 대항 민속 경연대회, 도자기 빚기, 목판찍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밖에 군악대 연주 및 의장대 시범 공연도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마련하고 있고 무분별한 외지상인 입주를 막기 위해 해병전우회에서 풍물시장 운영을 주관할 계획이다.
각 일자별 행사는 다음과 같다. △5월26일 : 봉축 법요식, 탑돌이 시연, KBS 전국 노래자랑, 제등행렬 △5월27일 : 야생화전시회, 신명풍물단 공연, 노인 경로잔치(장기자랑), 서예·수석·우표 전시회, 영화 실미도 상영, 아마추어 무선국 운용, 풍물시장 운영 △5월28일 : 개막식, 육군군악대 및 의장대 시연, 풍물·씨름·장기·줄다리기·팔씨름·투호 경연대회, 읍·면 대항 서바이벌 대회, 어린이뮤지컬 공연, 사생대회, 도자기·목판 체험, 가훈 써주기, 청소년 어울마당, 축하공연 및 군민 장기자랑, 불꽃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