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외면 무의촌 의료봉사 성황

2004-03-27     곽주희
KBS청주방송총국에서 주관해 지난 21일 산외면에서 실시된 무료의료봉사활동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무료 의료봉사활동에는 충북대 병원과 한국건강관리협회 충북지부에서 내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신경외과, 피부과, 안과 등 양방진료를 면사무소에서 실시, 419명의 주민들이 무료 진료를 받았으며, 정보화 회관에서는 대전대 청주한방병원에서 한방과를 진료, 183명의 주민들이 수혜를 입었다.

또한 충북농협 지역본부 농민사랑 순회봉사단은 보은농협 산외지점에서 30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미용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충북농협 직영 서비스센터 기술자와 국제농기계 충북지점 장비와 인력이 참가해 경운기, 관리기, 제초기 등의 농기계 20대를 수리했다. 이날 농기계 수리에는 삼승농협 농기계 서비스센터에서 지원나와 부품을 원가에 공급하고 농기계 수리를 도와주는 등 하루 종일 도움의 손길을 폈다.

이밖에 가전3사 충북대리점에서 나와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 59대를 무상으로 수리해 주는 등 주민들은 이날 많은 혜택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보은농협 산외지점 고주모 회원들이 진료를 받으러 온 지역주민들과 봉사활동을 펼친 의료진 등 관계자들을 위해 점심으로 국수를 삶고 과일과 떡 등 음식을 장만해 제공하는 등 봉사활동을 적극 후원해 고마움을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