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박계흠 대장 취임

보은읍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2004-01-10     곽주희
보은읍 의용소방대 제14대 대장에 박계흠씨가 취임했다. 지난 7일 수궁예식장에서 열린 보은읍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에는 박종기 군수와 김연정 군의회 의장, 심규철 의원, 양승학 교육장, 김용호 청주동부소방서장을 비롯, 각 기관 및 사회단체장과 여성의용소방대 대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이임하는 김태용 대장이 도지사 공로패와 군 의용소방대연합회장 공로패 및 기념품(금반지 5돈), 보은읍 의용소방대원 일동의 재직기념패 및 기념품(금반지 10돈)을 받았다. 또 김용식 대원이 최우수 대원패를, 김태종 대원이 우수대원패를, 송찬호 대원이 모범대원패를, 정용식 대원이 최우수신입대원패를 받았다.

지난 78년부터 26년간 보은읍 의용소방대에 재직한 김태용 대장은 이임사를 통해 “몸은 떠나도 항상 마음은 대원 여러분과 함께 할 계획으로 보은읍 의용소방대가 우뚝설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14대 대장으로 취임한 박계흠 대장은 “탁월한 지도력으로 소방대를 발전시킨 전 김태용 대장의 뜻을 받들어 신뢰받는 의용소방대로 발전할 수 있도록 가일층 노력하고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읍 의용소방대 신임 임원진은 △대장 : 박계흠 △부대장 : 우문규 △총무부장 : 손주연 △방호부장 : 임동빈 △지도부장 : 김희용 △보급반장 : 송병만 △서무반장 : 박태호 △진압반장 : 홍성복 △구조구급반장 : 김태종 △훈련반장 : 김용식 △예방반장 : 주영배 △기술지원반장 : 박종천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