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중, 교육활동 우수학교 선정

2003-12-27     곽주희
보은중학교(교장 김홍래)가 2003년 중등 교육활동 우수학교로 선정, 도교육청으로부터 500만원의 특별 지원금을 받았다.

보은중학교는 우주정보통신을 테마로 한 과학관 및 실험실 현대화 사업을 완료 과학 실험 동아리 반을 운영한 결과 제49회 전국 과학전람회에서 학생부 우수상을 수상했고, 학교도서관 디지털 자료실을 설치하고 학교특색사업으로 △독서 인증제 등 독서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기초학력 제고 최선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외국어 교육을 위해 영어일기 쓰기, 영어편지 쓰기, 영어노래 부르기 등 외국어 실력 향상 노력 △내 고장 문화재 관찰활동, 수기 등 학생들의 애향심 함양과 바른 인성을 갖도록 지도했다.

특히 김 교장은 교육환경 개선사업으로 교내 화단의 잔디밭을 새로 조성했으며, 화장실에 '센서'가 작동해 클래식 음악과 함께 영어회화가 방송되는 음성프로그램을 설치,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영어회화 능력을 향상시켰다.

롤러와 사격에서 도 대회를 휩쓰는 등 우수선수를 육성했고, 교지 '뱃들'을 창간, 학생들에게 자긍심을 심어 주었으며, 후배에게 교복 물려주기, 보은군 교원단체 연합회가 전국 최우수 교원단체상을 받는 등 여러 교육활동 분야에서 창의적으로 학교를 운영, 도내 으뜸학교로 발전시킨 공이 커 이번에 우수학교로 선정, 특별지원금을 받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