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산초 학교 문집
문집콘테스트 은상 수상
2003-12-27 곽주희
지난 2001년부터 발간을 시작한 삼산초 학교 문집은 전교생 785명의 깨알같은 정성이 깃든 글들이 모여 338쪽의 ‘삼산의 등불’을 밝히고 있다.
책머리에는 사진으로 보는 ‘즐거운 학교생활’란은 일년동안 있었던 크고 작은 학교 행사와 ‘한마음 대운동회’ 장면, 모두가 끼들을 발휘한 ‘삼산골 한마당 축제’학습 발표회 장면, 삼산을 빛낸 막강한 탁구부 선전 모습이 담긴 ‘삼산의 자랑 운동부’와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학교 도서관’등 내실있는 교육활동의 모습이 화보로 실려 있다.
또한 심재웅 교장의 ‘꿈을 이루자’는 발간사와 유승용 교감의 ‘보람있는 학교생활’이란 격려사, 우요섭 어린이 회장, 박노영 총동문회장, 정희덕 학교운영위원장, 김진철 아버지회장, 이선아 어머니회장, 윤두리, 김민기, 김태윤 부회장의 축사와 학교현황도 수록했다.
각 학년 각 반 학생사진과 1학년부터 6학년 785명 전교생의 글과 담임교사의 글이 수록되어 있으며, 학부모 박주희씨외 6명의 독후감 및 아이들에게 주는 글들과 삼산의 그림잔치 화보, 서예작품, 독서표현활동 등이 칼라 사진으로 게재하는 등 학교문집을 예쁘게 꾸며 놓았다.
또한 학교를 위해 애쓴 분들의 주소록과 삼산의 주요행사 일정과 각종 대회에서 삼산을 빛낸 자랑스런 어린이들의 수상내역이 수록돼 학교문집 ‘삼산의 등불’을 더욱 더 밝게 빛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