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신문협회 총회 성료

10대 회장 신현섭회장 유임

2003-12-13     보은신문
(사)한국지역신문협회는 지난 6일 경기도 여주군 일성콘도에서 임시총회 및 기자연수회, 온라인담당자 교육을 전체 150개 회원사 중 85개 회원사 총 3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임시총회에서는 제10대 회장 및 감사2인의 선출과 협회가 추진해온 온라인 사업에 대한 보고 및 승인을 안건으로 상정, 현 중앙회장인 신현섭 회장과 장찬덕, 허인숙 감사가 재 선출됐다. 또 온라인사업은 원안대로 승인을 받아 2004년 2월초 전 회원사가 주주로 참여한 가운데 회사를 설립, 운영에 들어가기로 결의했다.

기자연수회와 협회에서 운영예정인 (주)뉴스코리아 네트워크(www.newsk.com)의 사이트 온라인담당자 교육은 각 회원사의 기자 및 온라인담당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어느 연수회보다 알차게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저녁 6시부터 진행된 ‘지역신문과 대화의 밤’ 행사에는 본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손 학규 경기도지사, 이규택 국회의원을 비롯한 많은 귀빈들이 참석하여 축하를 해주었으며, 특히 시민공동신문 ‘시민의 신문’(발행인 이형모)과 업무협조 조인서의 교환을 통해 지역신문과 시민의 신문 양 매체가 신의를 바탕으로 상호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회원간 친목과 단합을 위한 이번 행사는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 꾸준히 성장해 온 풀뿌리 지역신문의 잠재력을 확인한 행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