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재능과 끼 발산

18일 수정초 학습발표회 개최

2003-11-22     곽주희
수정초등학교(교장 조철호)가 속리산 사랑 교육의 일환으로 종합 학습발표회를 가졌다. 수정초등학교는 지난 18일 사내리 마을회관과 오리숲에서 종합 학습발표회를 열고 1년동안 학생들이 특기적성 및 방과후 특별활동시간에 익힌 다양한 재능과 끼를 선보였다.

특히 이날 행사는 매년 학교에서 실시하던 것과는 달리 지역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마을회관에서 처음 개최했으며, 노인들을 위해 노인정에 찌개와 막걸리를 제공, 고마움을 샀다. 3학년 학생들의 리듬합주로 문을 연 학습발표회는 삼가분교 전교생의 합기도 시범과 수화, 법주분교 전교생의 합창, 역할극, 태권도 시범, 인형극, 풍물, 율동, 합주,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의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마을회관 입구에는 전교생들의 사진을 걸어놓은 나무를 전시했으며, 오리숲에는 학생 및 교사, 학부모들의 만들기, 시화 작품 등을 전시해 오가는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속리산 사랑교육의 일환으로 속리산 정기받기를 하기 위해 19일에는 학부모와 학생, 교직원 및 면내 기관단체장들이 함께 문장대를 등산하며 자연보호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조철호 교장은 “‘속리산과 함께하는 수정교육’의 일환으로 종합 학습발표회와 속리산 정기받기 운동으로 문장대 등산 등을 실시하게 됐다” 며 “학교에서 벗어나 지역과 함께하는 모습을 계기로 학생들이 내 고장 속리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길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