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보은라이온스클럽 의료봉사사업 실시

산외면 주민들 내과·치과 진료 받아

2003-11-15     곽주희
국제라이온스클럽 355-F(충북)지구 4지역 2지대 뉴보은 라이온스클럽(회장 이종환)이 올해 처음 무의촌인 산외면을 찾아 무료 이동의료봉사 사업을 전개,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지난 13일 신외면 사무소에서 실시한 이번 무료 이동의료봉사 사업에는 뉴보은라이온스 클럽 회원인 송정호 치과원장과 한양병원(원장 김희수) 문원호 행정부장의 도움으로 이창훈 내과전문의와 간호사 4명, 행정요원 3명 등 총 11명의 의료진이 참여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산외면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실시한 결과 158명이 내과 진료를 받았으며, 53명이 치과 진료를 받았다. 특히 이날 행사를 위해 뉴보은 라이온스클럽에서는 노약자들을 위해 버스를 운행,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도왔으며, 네스회에서 진료를 받으러 온 주민들과 의료진을 위해 국수 및 차를 제공, 고마움을 사기도 했다.

이종환 회장은 “무의촌 노인들의 건겅증진을 위해 올해 처음 무료 이동의료봉사 사업을 실시했다” 며 “환자 대부분이 노인으로 앞으로는 내과, 치과 진료와 함께 한방 진료도 실시할 계획으로 군내 무의촌 지역을 찾아 무료 이동의료봉사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 지역사회에 대한 참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