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주민 간담회
각종 현안사업 해결 건의
2000-11-18 송진선
간담회에는 군의원, 이장 협의회장,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장, 농업경영인 회장, 예비군 면대장, 농협 조합장, 의용소방대장, 노인회장 등이 참석해 지역의 각종 현안 사업 및 민원을 해결해 줄 것을 바란다는 의견을 적극 개진했다.
이날 주민들은 도의원들에게 △세계 태권도 공원은 보은군의 염원이라며 유치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구했고 △농정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며 농가 부채에 대한 대책 및 농촌을 살릴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또 △농산물 수출 보상제를 실시할 것과 △소방 공무원에 대한 구조조정이 하위직에서 이뤄지고 있고 열악한 근무 환경 개선 방안도 적극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대청댐 지역 동력선 고기잡이를 금지하고 있는데 어민들의 생계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고 △읍면사무소의 주민 자치센터 전환 시책을 재검토 할 것과 △농기계 사고 방지를 위해 농로를 우선 포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밖에 △보건지소 통폐합에 따른 의료 서비스 저하될 것을 우려했고 △경로당 신축 보조금 3000만원이 부족하다며 실질적인 건축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국민 기초 생활법에 따라 탈락한 사람에 대한 구제대책 수립도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번 도의원들이 주민들과 가진 간담회는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앞으로 있을 도정질문 및 도 예산심의시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