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농산물 전국공략 나선다
1996-10-05 보은신문
먼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청주실내체육관에서 내고장 농산물 큰장터가 열린다. 군이 주최하고 농촌지도소, 농협, 전통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내고장농산물 큰장터는 곡류, 채소류 과실, 잡곡, 특작류등 농산품과 특산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 오는 11월5일부터 9일까지는 서울 관악농협내 농산물백화점에서 청풍명월 내고향 큰장터가 열린다.
이날 장터에서는 군내 우수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고 생산자단체가 직접 생산제품을 전시 판매하여 재경보은군민과의 만남의 장도 마련된다. 또 같은기간 서울등 대도시 자매결연처에서 각읍면 우수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고 자매결연처 주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유대결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10~12월중에는 10여일간 서울 그랜드백화점등 유명백화점에서 보은향토물산전 행사를 개최한다.
보은향토물산전에서는 보은군 우수농특산물을 전시판매와 아울러 재경군민과 만남의 장등 향토축하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같은 보은 우수농특산품 전시판매행사는 행정, 지도, 농협, 협회 및 단체등이 동시 참여해 판매품목선정과 품직에 철저를기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혀나갈 계획이다.
특히 군특색에 맞는 전시나 대추아가씨나 보은출신 연예인을 출연시켜 고객유치 및 지역특산물을 홍보하고 향토문화의 우수성을 확산시켜 우리농산물 애용운동 분위기를 조성해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