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농산물 전국공략 나선다

1996-10-05     보은신문
우리농산물 애용과 내고향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확산키 위해 군내 우수농특산품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판매하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생산자에게는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농산물을 값싸게 공급하여 우리 농산물 애용르로 도·농간 균형발전ㅋ을 도모키 위한 보은 우수 농특산품 전시 판매계획은 군을 비롯 농협과 작목반 관련기관들이 동참해 대대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먼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청주실내체육관에서 내고장 농산물 큰장터가 열린다. 군이 주최하고 농촌지도소, 농협, 전통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내고장농산물 큰장터는 곡류, 채소류 과실, 잡곡, 특작류등 농산품과 특산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 오는 11월5일부터 9일까지는 서울 관악농협내 농산물백화점에서 청풍명월 내고향 큰장터가 열린다.

이날 장터에서는 군내 우수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고 생산자단체가 직접 생산제품을 전시 판매하여 재경보은군민과의 만남의 장도 마련된다. 또 같은기간 서울등 대도시 자매결연처에서 각읍면 우수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고 자매결연처 주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유대결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10~12월중에는 10여일간 서울 그랜드백화점등 유명백화점에서 보은향토물산전 행사를 개최한다.

보은향토물산전에서는 보은군 우수농특산물을 전시판매와 아울러 재경군민과 만남의 장등 향토축하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같은 보은 우수농특산품 전시판매행사는 행정, 지도, 농협, 협회 및 단체등이 동시 참여해 판매품목선정과 품직에 철저를기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혀나갈 계획이다.

특히 군특색에 맞는 전시나 대추아가씨나 보은출신 연예인을 출연시켜 고객유치 및 지역특산물을 홍보하고 향토문화의 우수성을 확산시켜 우리농산물 애용운동 분위기를 조성해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