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은 8위 응원은 1위
충북 소년체전 로울러 우승, 도대표 3명 선발
1996-04-27 송진선
특히 육상 8백m, 1천5백m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최민섭군(회인중)과 8백m에서 금메달을 따낸 김미진양(회인초), 멀리뛰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전우현양(산외초)은 오는 5월 경북 포항에서 열릴 예정인 전국 소년체전의 도대표로 선발되었다.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청주에서 열린 제25회 충북 소년체전에 군내에서는 선수와 임원을 포함해 2백여명이 참가했다. 이번대회에는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재청 군민회에서도 경기장을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했고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경기장을 찾아다니며 적극적으로 응원을 해줘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갖게했다.
이중 동광초등학교 로울러부의 학부모들은 단체로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을 열렬히 응원해 선수들이 종합우승을 차지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또한 이번에 도 대표선수로 선반 전국 체전에 출전하는 최민섭군의 조부모와 부모 외삼촌까지도 경기장을 찾아 최선수를 응원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런가 하면 매년 각 학교 축구부에게 장학금 지금 등으로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워 주고 있는 군내 축인들도 보은중 축구부와 동광 초등학교 축구부의 경기를 관전하는 등 관심을 보였다. 당초 지난해의 성적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다소 부진해 경기종합 순위는 8위이나 대신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학교체육에 대한 참여는 1위라고 할만큼 높은 참여도를 보여주었다.
각 종목의 입상실적은 다음과 같다.
◇ 육상
△ 80m : 3위- 윤보용(회인초) △ 1백m : 3위 - 김정란(보은여중) △ 2백m : 3위 - 김정란(보은여중) △8백m : 1위 - 최민섭(회인중), 김미진(회인초) △ 멀리뛰기 : 2위 - 전우현(산외초) △ 높이뛰기 : 3위- 이지현(동광초) △ 포환던지기 : 3위 - 강병달(원남중)
◇ 로울러스케이트
△ 동광초 : 금(11개), 은(4개), 동(3개) △ 보은중 : 은(5개), 동(1개) △ 보은여중 : 동(1개)
◇ 탁구/ 보덕중 : 단체3위
◇ 사격/ 회인중 : 단체2위
◇ 양궁/ 동광초 : 단체3위, 보은여중 : 단체2위
◇ 유도/ 삼산초 : 단체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