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규교육장, 국교장 발령
교육시설확보등 현안사업 해결
1995-02-25 송진선
지난 91년 3월1일 보은교육장으로 처음 부임해 4년여동안 김천규 교육장은 의욕적으로 일해왔는데 열악한 보은교육의 질적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지역 주민들이 보은교육에 대해 긍정적인 사고를 갖도록 하는 풍토를 조성했으며 직원들에게는 근무여건을 개선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가꾸는등 대내외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그동안 내 고장학교 보내기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도시학교로의 전출을 막고 교육의 내실을 기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학교 시설개선에 역점을 둬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보은 교육의 발전을 위해 많은 업적을 쌓았는데 김천규 교육장의 업적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과학관 건립에서 부터 학교 강당, 지역 교육방송실 개관, 급식학교 확대, 동광국 유치원 교사 건립, 도서관 건립 등 굵직한 교육현안 사업은 대부분 해결했다.
그런가하면 참된 인간육성을 위한 가르침에 큰 비중을 워 은혜에 감사하고 보답할 줄 아는 보은(報恩)정신 함양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쳤는데 각종 자료를 발굴 보급하고 사례를 수집해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했는데 이는 군내뿐만 아니라 도내에서도 우수사업으로 꼽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학생들이 절약습관을 갖게 하기위해 매년 학생들과 수련회를 가져 반성하면서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기도 했다. 이밖에 학생들의 장기자랑 및 민속잔치를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행사로 개최해 학교가 지역사회 문화의 중심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각 학교를 지원해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