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영 도교육감 교육청 방문

업무보고받고 계획실천당부

1995-01-28     보은신문
정인영 도 교육감이 지난 16일 보은교육청을 방문해 올해 보은교육청에서 벌일 전반적인 업무를 점검했다. 이날 김천규교육장은 올해는 지방화 시대에 부응하는 자주적의식을 고취시키고 선진 민주시민으로서의 창의적 능력을 신장하고 국제화 세계화에 대처할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습활동을 도와주는 교육여건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말했다.

이에대해 정인영교육감은 "업무계획이 중요한게 아니라 그 계획이 실천될 수 있또록 노력하고 반성, 분석하는 것이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하고 계획성 있는 교육행정을 펼칠 것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광복 50주년을 맞는 올해는 특히 학생들이 확실한 국가관과 애국심을 갖게 하기 위한 교육을 해야한다고 강조했으며 올해 도 교육청에서는 교육시설의 현대화 추진을 물론 교사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기자재를 확보하고 다양한 장학자료를 개발 보급하는가 하면 교원들의 연수기회 확대 및 연수방법을 개선 교사의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업무계획 보고회 자리에서 특별활동 우수학교로 선정된 삼승국민학교(교장 김선명)가 도교육감 표창장을 받았는데 그동안 삼승국민학교에서는 특별활동으로 컴퓨터반과 과학상자 조립반을 운영 학생들을 지도하며 군대회에서 최우수상과 도대회에서는 우수상, 전국대회에 출전해서는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의 실절을 쌓아 학생들에게 의욕을 고취시켜주고 자긍심을 갖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