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향래 군수 지방선거 불출마 선언
상태바
이향래 군수 지방선거 불출마 선언
  • 박진수 기자
  • 승인 2010.04.22 14:4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기자회견서 밝혀,“건강상 더 이상 선거 어렵다” 판단
이향래 군수가 오늘(22일) 오후 2시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보은군청 군정홍보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아직도 해야 할 마무리할 일들이 많기 때문에 재선에 도전할 마음도 가지고 있었지만 최근에 건강이 악화되었음을 알았다” 며 “제가 욕심을 부려 군수선거에 강행을 할 경우 오히려 나중에는 저로 인하여 보은발전에 걸림돌이 될 것으로 판단되어 이번 6.2 지방선거에 군수 선거에 불출마하기로 결심했다” 고 말했다.
또한 최근 일련의 사건들에 대해 이 군수는 “ 그 어느 때의 선거와 달리 유난히도 비방과 비난이 난무하고 군민화합을 저해하는 악의적인 선거풍토속에서 수많은 고민과 후회도 수없이 해 보았다“ 며 ” 골프장 문제로 부하직원이 구속되는 초유의 사태를 겪으면서 제가 지금 선거를 접으면 이번 사건에 마치 부정이 있어서 그만두는 것으로 오인될 것이 싫었고 주변 분들도 이 부분에 억울한 누명을 쓴다고 반대하는 분들이 만아서 망설임도 많았다“ 는 심정을 밝혔다.
건강상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이 군수는 “지난 2007년 1월 대장암 수술로 인해 최근 건강이 악화되면서 담당의사의 간곡한 권유와 가족들의 반대가 있었다” 며 “2주일에 한번씩 항암주사를 맞아야 한다는 의사의 권유에 따라 정상적인 치료를 하겠다” 고 밝혔다.
끝으로 이 군수는 “저를 지지해주고 격려해 주신 많은 분들게 죄송스러운 마음과 함께 너그러운 이해를 간곡히 부탁드리며 남은 선거 기간동안 더 이상 악의성 루머와 근거 없는 비방으로 보은군의 민심과 선거가 혼탁해지지 않기를 다시 한번 당부 드린다” 는 말로 기자회견을 마쳤다.
/박진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농협인 2010-04-24 14:22:37
그는 4H운동,일선 농협인으로서,참 흙냄새가 물신나는 때 묻지 않는 고향의 참 머슴이였는데,그 꿈을 미쳐 이루지 못하고 접다니 참으로 안타까울 뿐이다.동인으로서 늘 그에게 당부했던 말,고객은 물론 왕이다.제1고객이 외부(거래)고객이 였다면,제2고객은 내부(직원)이라면,어느면에서는 제2고객을 더 소중이 챙기라는 축하인사 끝머리에 신신 당부했던 기억이 새로운것은 오늘의 결과를 예고한듯 씁슬하기만 하다. 건강하시라.

보은사람 2010-04-23 13:19:34
어쨋든 생대추라는 블루오션을 만들어 낸 공로는 인정받아야 할 것같네요. 확실히 안색은 안좋아보이십니다. 부디 골프장사건에 연루되지 않았기를 빕니다. 지금껏 체육인, 종교인이 군수를 했지만 이군수는 농사와 땀을 아는 분이었는데 안타깝습니다. 앞으로 땅과 땀, 수확, 농업을 아는 분이 군수가 될 날이 있을지 의문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